
바로크 진주(Baroque Pearl),인스타그램에서 주목
by
sohee

2019-01-10
작년하반기부터 #인스타그램 을 휩쓸고 있는 #쥬얼리트렌드 가 있어요.
바로 일그러진 진주, #바로크진주 아이템들이죠.
어떤 디자인들이 사랑받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지난 한해 인스타그램에는 많은 뷰티 트렌드와 쥬얼리 트렌드가 지나갔어요. 패션보다 얼굴을 중심으로 한 셀카들이 인기를 모으다보니, 인플루언서들에게도 쥬얼리는 가장 중요한 패션아이템이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지난해부터 뜨기 시작해서 올 봄까지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되는 바로크 진주(Baroque Pearl) 주얼리 이야기입니다.
바로크 진주는 진주 중에서도 '일그러진' 진주를 의미해요. 한국에선 '못난이 진주'로 불리는 울퉁불퉁한 진주 들이죠. 그런데 지난해 여름부터 인스타그램에는 이 바로크 펄이 하나의 트렌드로 부상하기 시작했답니다.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로레알과 몽클레르가 대미 15% 관세를 3%로 완화하는 법
- K뷰티가 자기복제를 멈추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경쟁하는 법
- 월마트: AI 에이전트가 검색을 대체하며 곧 검색창이 없어질 거라 예고
- [탐방기] 무신사가 강남 한복판에 ‘영·걸즈·우먼’ 실험실을 만든 이유
- 리테일 & AI 트렌드 몰아보기
- 한국 유통 통계 2025 H1
- 美 스타벅스는 픽업 전용 매장을 단계적으로 폐지
- 올 여름 ‘브랜드 해변’ 붐 : 럭셔리부터 중가 브랜드까지
- [Lyst Index] 2025년 2분기 핫브랜드 1위와 핫제품 1위
- Mercedes-Benz의 Class of Creators
- [19금] 다이칸야마 T-site 개발의 ‘속살’ 이야기
- [몰아보기] 백화점 트렌드
- AARP, 이 엄청난 기회를 한국에선 누가 잡을까요?
- Patagonia가 푸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이유
- [몰아보기] 시니어 트렌드 몰아보기
- K뷰티가 자기복제를 멈추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경쟁하는 법
- 日 미츠코시 이세탄 : 일반직들의 노코드 DX가 얼마나 놀라운지
- 실버시대(1) : ‘실버 할인’을 도입하는 유통들
- 한국 유통 통계 2025 H1
- [몰아보기] 푸드 트렌드 몰아보기
- 냉정한 직원평가가 비인간적이던 시대가 끝났습니다
- 日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위스키’ 4분 만에 10억원
- 日 코메효가 ‘백화점식 중고’ 모델로 1조 5천억원 대기업이 된 방법
- PopMart 주가가 177% 성장할 때 Funko는 67% 추락 : 무엇이 달랐나요
- [무료보기] 기업들, 직원 ‘특권의식’과의 전쟁
- 아이스크림 비즈니스: 무더위 속 미국, 유럽, 일본의 새로운 트렌드들
- 日 대형마트에 ‘소형위성점’이란 해법: 리테일 ‘허브앤스포크’ 시대
- 넷플릭스 Keeper Test: ‘상시 구조조정 中’인 문화가 어떻게 자리잡았는지
- ‘버는 PB’의 길 : ‘감성 PB’를 추가로 구축하는 공룡들
- 안나윈투어: 카리스마 리더에 오래 의존한 건 옳은 선택이었을까
News
IKEA는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8월 8일 전자상거래 플랫폼 JD.com에 디지털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Reuters 보도 )
언더아머는 이번 분기에도 매출 감소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수요 감소와 관세 관련 비용이 추가로 1억 달러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Reuters 보도 )
코스트코는 7월(8월 3일 마감 4주) 매출이 8.5% 증가하여 총 208억 9천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전체 회사 매출은 6.4% 증가했으며, 미국 매장은 5.5%, 캐나다 매장은 7.6% 증가했습니다( Chain Store Age 보도 )
토요타는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로 인해 100억 달러의 이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시사했습니다. 또한, 전체 영업 이익 전망치를 16% 하향 조정했습니다( CNN Business 보도 )
Latest from Blog

[탐방기] 무신사가 강남 한복판에 ‘영·걸즈·우먼’ 실험실을 만든 이유
**이 글은 커넥터스와의 제휴 콘텐츠입니다! #무신사 가 강남에 오픈한 4번째 편집숍은 기존의 스토어와는 다른 큐레이션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이제 하나의 편집숍 브랜드라도 로컬라이제이션이 중요해집니다. 새로 생긴 무신사 스토어 강남의 내부를 들여다볼까요? 글. 신승윤…

올 여름 ‘브랜드 해변’ 붐 : 럭셔리부터 중가 브랜드까지
이제 여름이면 유럽의 럭셔리 휴양지들은 모두 #브랜디드_비치 로 변신하고 있어요. 지난해까진 이 해변들은 럭셔리 브랜드들의 전유물이었지만, 올해엔 상황이 달라졌답니다. 게스, 라코스테와 같은 중고가 브랜드들도 자기 해변을 갖기 시작했어요. 이제 유럽의 럭셔리 휴양지들은…

Porsche Design: 포르쉐의 ‘시계’ 비즈니스를 아시나요?
#럭셔리 에서 패션, 쥬얼리, 모빌리티, 부동산 비즈니스의 경계는 점점 흐려지고 있어요. 과거엔 라이센스가 이런 확장의 기반이었지만 최근 직접 비즈니스를 통제하려는 브랜드도 늘고 있는데요. #포르쉐 는 #시계 비즈니스에 진심이랍니다. 최근 소셜에서도 점점 존재감이…

Mercedes-Benz의 Class of Creators
스몰토픽이에요~ #메르세데스벤츠 의 흥미로은 협업 프로젝트 #클래스오브크리에이터스 를 아시는지요? 자동차가 예슬과 문화의 캔버스가 되는 순간들, 만나볼까요?…

SPI 위클리 뉴스 브리핑(2025년 8월 둘째 주)
SPI가 데일리 트렌드와 제휴하여 ‘SPI 위클리 뉴스브리핑’을 제공합니다. 매주 금요일, 한주 동안의 경제, 리테일 및 공간 비즈니스 시장 주요 소식과 SPI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