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LVMH, Kering, Hermes 다음으로 큰 럭셔리 기업은 '#코치'의 모기업 '태피스트리'가 될지도요. 태피스트리가 마이클 코어스의 모기업인 #카프리홀딩스 를 인수한다네요. 이 거대한 #Accesible_Luxury 기업의 미래는 어떠할까요?
한국의 럭셔리 시장은 현재 하이엔드 럭셔리 위주이지만, 럭셔리씬의 글로벌 풍경은 조금 다릅니다.
'에루샤'로 불리는 하이엔드 프리미엄 외에 최근 베르사체와 코치 같은 미들 럭셔리 그룹들은 또 하나의 새로운 추세를 형성 중이에요. 특히 코치는 Z세대를 위한 특별한 브랜드로 스스로를 자리매김하는 데 성공 중이죠. 이제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들이 처음 경험하는 럭셔리는 코치가 되고 있어요.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는 얼마 전, 코치가 수 년간의 부진을 제치고 Z세대를 위한 새로운 "쿨걸" 브랜드로 떠올랐다고 썼어요. Earnest Analytics의 소비자 지출 보고서에 따르면 25세 미만 소비자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Coach 브랜드에 대한 지출을 10% 늘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