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여러분 섬짓한 통계가 나왔네유?
2022년되면.. 매장에 사람들이 더 안온답니다. 왤까나..?
호환마마보다 무서븐 그거슨.. 바로 #음성쇼핑!
와~ 겁나 무서운 통계가 나왔는데요? Capgemini Research Institute란 기관에서 설문조사한 거래요.
뭐냐면.. 약 70 %의 소비자들이 3년 동안 상점이나 은행 방문을 하기보다는 그걸 알렉사(Alexa)같은 음성스피커를 시키게 될 확률이 높다구요. 헐.. 대박..
우리나라 음성스피커는 불끄고 에어컨끄고 음악트는 거 하잖아유..? ㅋㅋㅋㅋ 근데 외국 음성스피커는 내가 Target에다가 휴지주문하라고 하면 그거 주문하고, Macy’s에다가 블라우스 주문하라고 하면 그거 주문해요. 얘는 택시도 부르고 배달음식도 시켜먹는 종류별로 다 시킬 수 있어요.
구글 스피커는 지가 미장원 예약까지 해주니까요. 햐..이거 참 오프라인에서 먹고살기 힘들겠어요.
지난 2 년간 음성 지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확 높아졌대요. 스마트 폰에서 Alexa 또는 Siri와 같은 음성 기반 비서에 만족한다고 응답한 사람들의 비율은 2017년 61%에서 올해 72%로 증가했죠. 그리고 보이스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여 제품을 구매한 사람들의 비율도 2017 년 35%에서 올해 53 %로 확 뛰었구요. 주문금액도 20% 정도 올랐다는데요?
참나..우린 어쩌나 이거.. 그 스피커들은..!
그니까 컨텐츠도 없이 왜 스피커를 만드냐구요…으아아아 그나저나.. 오프라인 매장들은 또 어쩌쥬? 이럴 땐요. 제가 그 때 말씀드린대로 오프라인 매장 재고가 통합되어 있어서 음성주문을 지역매장이 처리하면 돼요. 그럼 지역매장에 트래픽은 줄어도 매출은 줄지 않는답니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스피커가 첨단이 아니라..ㅋㅋㅋ 그런 날이 올려면 멀어보이지만, 그래도 반.드.시. 올거는 온다니깐요. 다들 지금부터 준비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