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이커머스 비관론'이 과장되었다고 지적했지요? 이커머스가 진정으로 편한 것이 되어야 한다고 믿는다면, 다른 기업들이 #편리함에 있어 어떻게 고군분투하고 있는지 몰아보고 가자구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이커머스 비관론이 얼마나 과장되었는지 말씀 드렸지요? 사실 아직도 이커머스는 다른 소매업태보다는 빠르게 성장 중이에요.
다만 그 수혜자는 이제 '누구나'가 아니에요. 특히 이번 인플레이션과 변동기가 지나고 나면, 이커머스 쪽의 승자와 패자는 더욱 선명히 갈릴 예정이죠.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핵심은 '편의성'이랍니다. 오프라인이 절대 가질 수 없는 이커머스의 강점은 키보드와 모니터만으로 전 세계 상품에 도달할 수 있다는 거예요. 이 지위를 더 강화하는 것이 중요해요. 지금은 신채널과 마케팅에 포커스를 두기보다는 백엔드에서 다음 반등기의 선점을 차지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아야 해요.
한국에선 물류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