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요즘 #ZERO 시대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설탕과자가 얼마나 많이 팔리는지 아시나요..? 요 설탕과자는 매출이 1조원에 달하고 지난 7년간 1700% 성장했어요~
요즘 간식에서 ZERO가 대세라고는 하지만, 설탕의 강력한 힘은 여전히 세상을 지배하는 듯요.
미국 설탕 기반 캔디 시장 1위가 누구이며, 그 매출이 어느 정도인지 아시나요? 한때 Skittles가 부동의 1위였지만, 최근엔 Nerds란 애가 1등을 차지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 사탕 브랜드는 단일 브랜드 매출로 9억불이 넘는 성과를 내고 있답니다. 사탕만 한화로 1조원이 팔리는 세상..!
이 사탕은 지금 처음 나온 사탕이 아니에요. 오래 전부터 세상에 존재했던 고인물 중에 고인물이지만, 최근 주인을 갈아타며 완전히 새로운 삶을 살기 시작했어요.
원래 Nerds는 Nestlé 꺼였어요. 그러다 2018년 Ferrero Group(페레로 그룹)이 네슬레의 사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