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가 화제인 것처럼, 일본 제품 중에는 #J디저트 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어요. #말차 의 유행에 이어, 최근엔 #딸기크림산도 가 유럽에 진출에 바이럴을 일으키고 있답니다. 어떤 점이 유럽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걸까요?
최근 말차가 글로벌한 인기를 모은데 이어 일본의 후루츠산도의 대표적 메뉴인 딸기크림산도 또한 인기를 모으고 있답니다.
2025년 초여름, 영국 M&S의 진열대에는 딸기크림산도가 등장했어요. ‘레드 다이아몬드 스트로베리 앤 크림 샌드위치(Red Diamond Strawberry and Creme Sandwich)’란 이름으로 소개된 이 메뉴는 우리가 아는, 흰 식빵 사이에 휘핑크림과 딸기를 넣은 바로 그 제품이에요.
영국인들에게 샌드위치는 전형적인 런치 메뉴였지만 딸디크림산도는 디저트예요. 이는 영국인에겐 분명 낯선 아이템이죠. 그런데 이 Guardian에 따르면, 이 제품이 출시 몇 주 만에 8만 3천 개 이상 판매됐고, 매일 품절 사태를 겪고 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