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콜라보 #루이비통 X #쿠사마야요이. 이 프로젝트는 사상 최고의 마케팅 사례로 남을 예정이에요.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루이비통의 섬세한 캠페인 전략이 어떻게 글로벌 블록버스터가 되었는지 한번 짚어볼까요?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핫한 콜라보레이션은 Louis Vuitton X Kusama Yayoi 예요. 여기에 이견을 가진 사람은 많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지구상의 모든 소셜 미디어는 이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포스팅과 리포스팅으로 범람하고 있어요.
이번 콜라보가 루이비통과 쿠사마 야요이의 첫 번째 콜라보는 아니에요. 이미 2012년 루이비통은 일본 아티스트 쿠사마 야요이와 핸드백에 초점을 맞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었죠. 이번 콜라보는 이에 대한 앵콜 콜라보 개념이에요.
이 두 번째 콜라보가 전 세계적으로 헤비급 블록버스터가 되는 과정은 매우 치밀하고 전략적이었어요. 루이비통의 캠페인 설계는 '가치를 창출하는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