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루이비통 과 #구찌 가 새로운 #NFT 프로젝트를 발표했어요. 그리고 두 럭셔리 공룡의 방향은 유사합니다. 이제 NFT는 멤버십 채널이자 실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한 입장권이 되고 있어요.
메타버스와 NFT에 대한 세상의 온도는 뜨겁지 않지만, Web3에 대한 럭셔리들의 확신은 어느 때보다 공고한 듯해요.
최근 루이비통과 NFT는 일련의 새로운 NFT 단계를 발표했어요. 그리고 이 두 럭셔리 공룡의 움직임은 비슷한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어요.
지난해 구찌는Gucci Grail이란 혁신적인 NFT를 출시한 바 있어요. 이 NFT는 BAYC 같은 유명 웹3 PFP(아바타) 소지자들이 구입해서 자신의 PFP랑 Forge(단조)하면, 그들의 아바타가 구찌 옷을 입은 형태의 아바타로 변하게 되는 것이었어요. 구찌의 패션을 메타버스 자아에게 입힐 수 있다는 개념은 당시 수집품 위주로만 NFT를 출시해 오던 패션 기업에겐 충격적인 것이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