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르 는 런웨이의 #디지털파급효과 에서 늘 1위를 차지하죠.
이번 시즌 디오르는 #AR필터 를 출시했답니다.
패션쇼에 #AR필터 가 등장한 게 어제오늘 일은 아니에요.
내용 한번 정리해볼까유?
edited by sasshi(박주민)
Dior가 패션쇼효과를 어떻게 극대화 시키고 있는지는 한번 말씀드린 바 있어요.
지난 2019 춘하 시즌 패션위크에서, 인스타그램에서의 런웨이 파급효과를 조사한 결과는 디올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압도적 1위를 기록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죠.
이번 2019 추동 시즌에도 결과는 다르지 않았답니다. 이번 파급효과는 Launchmetrics란 곳에서 조사를 했어요. 지난 시즌에는 InfluencerDB란 곳에서 조사했다고 말씀드렸죠?
Launchmetrics에서는 파급효과를 MIV(Media Impact Value)라는 지수로 산정해요. 이건 각 브랜드가 가진 공식 계정들이 어느 만큼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는가를 화폐 가치로 산정한 거랍니다.
이번 2019 추동 파리 패션위크의 MIV 지수는 Dior이 1 위를 차지했고, Chanel이 2위, 그리고 Off-White, Saint Laurent, Louis Vuitton, Chlo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