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의 연간 최대 성수 시즌은 4분기인데요. 1분기가 더 큰 성수기가 될 수도 있어요. 소비자들은 #감성소비 를 늘리고 있고, 그 #소비패턴 도 달라지고 있어요. 이제 슈퍼마켓과 대형 유통에서 #꽃 을 사는 이들이 늘고 있답니다. 이는 미국과 일본의 공통적 현상인데요. 생화는 부가가치가 높죠. 오늘 두 나라에서 생화 시장이 어떻게 변모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팬데믹 이후 ‘감성적 소비’, ‘감정적…

Inditex가 트럼프 관세 문제에 대응하는 법
아직도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트럼프의 #관세 시한 폭탄. 일전에 #유니클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