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OTT들이 요리조리 탐내는 #스포츠_중계권. 그러나 빅리그 중계권은 잘못 삼키면 절대 벌 수 없는 지뢰랍니다. 최근 OTT들은 영리해지고 있어요. 남들의 반값에 NFL을 겟한 #아마존, 그리고 이제 아마존의 반값에 프로레슬링을 겟한 #넷플릭스 의 전략을 들어보세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이야기예요. 넷플릭스가 최근 스포츠 중계 관련해서 빅 뉴스들을 빵빵 터뜨리고 있지 말입니다?
넷플릭스는 최근 OTT업계에서 나 홀로 승리 중이에요. 2023년 4분기 회원등록자 수가 1,310만명이 증가하며 예상치인 891만명 증가를 대폭 웃돌았고, 매출도 88.3억 달러로 애널리스트 예상을 상회했죠. 올해 1분기 회원수도 전년 동기보다 오를 예정이에요. 현재 전문가들의 예상은 431만 명 정도가 증가할 걸로 보고 있어요.
여기 회원 1인당 매출(ARPU)을 봐도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데요.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넷플릭스의 ARPU는 16.29달러던데 비해 Hulu는 12.11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