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마케터들이 꼭 알아두셔야 할 내용이 있어요. 가끔 이번달에는 매출 올려야 한다면서 광고비를 대폭 늘리실 때가 있지요?
그렇게 푸시하면 매출이 오를 수도 있지만, 이제 역효과가 나기도 한답니다. 광고 식별 시스템 AD-ID가 발표한 새로운 설문조사에 따르면, 광고 피로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면서 미국 성인의 61%가 같은 광고를 반복적으로 보여주는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낮아진다고 보고했어요.
2,000명 이상의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광고를 너무 자주 보면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기로 결정한 사람이 거의 절반(49%)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응답자 중 절반은 같은 광고를 반복해서 보면 짜증이 난다고 답했답니다. 인구통계학적으로 55세 미만의 성인, 남성, 18세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 자녀와 함께 사는 성인은 반복되는 광고에 대해 좌절감을 표현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았어요.
긍정적인 측면에서, 여론 조사에 따르면 76%가 자신의 관심사와 일치하는 광고를 선호하고, 63%가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제품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