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오와…나홀로 클릭클릭해서.. #3D애니메이션 을 만들 수 있네요.
이제 #3D플랫폼전성시대 가 열리려나 봅니다.
어떤 기술인지 함 볼까유?
와.. 정말 기술의 발달은 눈부신 듯해요. 얼마 전 Tmall에선 누구나 3D로 버추얼 부티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툴을 내놨다고 말씀드렸쥬?
그런데 이제 그 정도 수준이 아닌 듯요. 나홀로 3D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있는 시대로 수렴하고 있어요.
과거엔 3D애니메이션을 만들려면, 3D 그래픽 디자이너도 있어야 하고, 대규모 장치와 팀이 필요했어요.
디자이너는 캐릭터를 그리고, 또 다른 팀에선 실제 사람을 데려다 모션캡쳐를 하죠. 그런 다음 그 움직임을 3D 캐릭터 위에 렌더링하는 방식이 옛날 방식이었어요.
예를 들어 사람이 걸어가서 앉는 장면을 3D로 구현하려면 사람 하나가 모션캡쳐 센서를 몸 곳곳에 붙이고 실제로 걸어가서 의자에 앉아야 했어요. 그리고 그 데이타를 3D 캐릭터 위에 옮겨야 했구요.
근데 만약에요. “사람이 걸어와서 의자에 앉았음”이라고 내가 텍스트를 쳤을 때, 그냥 그 3D 동작이 구현될 수 있다면요? “저 사람이 의자에 컵을 던졌음” 하고 치면, 그냥 그 장면이 3D로 구현될 수 있다면요?
안믿기지만… 그런 툴이 나와버렸어유.. 허허허.. RCT studio란 곳에서 개발한 Morpheus가 바로 그런 툴이에요.
아래장면은 “걷고 있는 사람이 있다 (There is a man walking)”이라고 쳤을 때, 또 “사람이 소파에 앉는다(The man sits on the sofa)”라고 쳤더니 그 동작이 구현되는 장면이에요.


여기서 조금 더 동작을 가다듬어 볼까요? 걷는 속도 (Walk Speed), 걷는 보폭(Walk Stride), 사람의 키, 몸무게 이런 것들을 아래와 같이 조절할 수 있다고 해보자구요.

그리고 사람이 걸어갈 동선을 주욱 그리면 아래처럼 사람이 걸어가는 애니메이션이 자동으로 탄생한답니다. 더 놀라운 건 중간에 장애물을 놓으면 지가 알아 피해가요. 오오오!
데모가 있음 당장 써보고 싶쥬…? ㅋㅋㅋ 근데 먼넘의 사이트에.. 데모요청 버튼이 없어여.. 엉엉…
관심있는 분들은 개별적으로 연락해보삼. 아래는 RCT 스튜디오의 홍보영상이에요.
잼나쥬..?
 
             
             sohee
sohe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