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발란 미정산...기업 회생 들어가나요...
-최근 백화점에서 #럭셔리 #주얼리 가 인기랍니다~
-한국은행이 다음달부터 카페 편의점 등에서 #디지털화폐 실험 시작요.
- 백화점 넘어 호텔까지… 무한 확장 '팝업 스토어' 마케팅 : 호텔업계에서 '팝업 스토어'가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침체를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 감소한 오프라인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시도로 분석됩니다. 팝업 스토어는 특정 브랜드가 일정 기간 동안 임시로 운영하는 매장으로, 유행이나 신상 브랜드들이 주로 참여하며 운영 기간은 짧게는 이틀에서 길게는 약 6개월까지 다양합니다. 이미 복합쇼핑몰 업계에서는 이러한 마케팅 전략이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서울의 더현대백화점과 성수동 등은 '팝업 성지'로 불리기도 합니다. 지난해 팝업 스토어 전문기업에 따르면, 총 1천713개의 팝업 스토어가 열렸으며, 그 중 대부분은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운영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팝업 스토어가 호텔 업계로까지 확장되어,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수원, 소노캄 고양, 노보텔 수원 등이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