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최근 한국에도 #가챠 열풍이 불고 있단 거 아시나요?
-알리익스프레스가 신세계와 손잡고 알리프레시(Ali Fresh)를 출범시켰어요!
-한섬이 불황 속에서도 성장하며 올해 처음으로 GMV 4000억을 돌파했어요.
- [Why] 다이소 패딩·세븐일레븐 캐시미어 니트... 마트·편의점 옷 다양화 이유는 : 유통업계가 의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PB 브랜드 ‘데이즈’를 통해 9,900원짜리 니트를 선보이며 가격 경쟁력을 강화했고, 홈플러스도 ‘F2F’ 브랜드로 플리스 재킷과 경량 조끼 등을 출시해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편의점 업계도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세븐일레븐은 캐시미어 혼방 니트를, GS25는 무신사와 협업해 전용 패션 상품을 판매하며 젊은 층 공략에 나섰습니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의류 PB 출시 이후 패션 카테고리 매출이 2배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다이소는 5,000원짜리 후드 티 등 ‘초가성비’ 상품으로 의류 소비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의류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60%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전국 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