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진출 은 이제 대기업이나 럭셔리들의 전유물이 아닌듯요.
#미국의#인디브랜드 하나가 조용히 중국에서 성공 중입니다.
이제 중국은 #틈새시장 이 생겨나고 있어요.
작은 브랜드로 글로벌화하는 법,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보통 중국에서 성공하는 해외 브랜드라고 하면 우린 '명품'이나 '빅브랜드'를 떠올려요.
한 때 K-Fahsion 붐을 타고 한국패션들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시기도 있었지만, 현재는 중국 내수 브랜드와 중국 도매 시장이 그 시장을 거의 흡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지금 중국에서 승승장구 하는 브랜드들은 사실 Nike나 Zara와 같은 빅브랜드이던지, 아니면 루이비통이나 구찌, 에르메스같은 럭셔리 브랜드들이에요.
그런데 미국의 작은 인디 디자이너 브랜드가 최근 중국에서 성공을 거두며 화제가 되고 있어요. 이 브랜드는 미국에서도 인터넷을 중심으로 소량의 제품을 판매하던 D2C 브랜드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