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오프라인 #슈퍼마켓 만이 가질 수 있는 강점을 200% 발휘한 식료품점들이 있어요. 온라인 슈퍼가 절대로 따라올 수 없는 막강한 강점, 그건 바로 #축제 #경험 이랍니다. 공간이 생생하게 살아움직이기 위해선 여러 장치가 필요해요. 그리고 그런 여러 장치를 지속가능하게 운영하려면 치밀한 계산이 필요하죠. 미국의 힙하다는 식료품점들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저는 20일간의 미국 여행 겸…

Josh: 와인 침체기에 나 홀로 메가브랜드가 된 대중 와인
지난해 #와인 시장은 암울했지만, Josh란 브랜드는 20% 넘게 성장했어요. 와인은 미묘한 카테고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