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트럼프가 #관세 를 잇달아 올리면서, 미국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들은 오른 관세만큼 공급망 비용을 낮추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어요. 트럼프가 취임하자마자, #FTZ 에 대한 문의가 두 배 늘었답니다. 현재 어떤 패션 뷰티 브랜드들이 FTZ를 활용 중인지 함 짚어볼까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서 캐나다까지 모든 국가에 대한 관세를 인상하면서, 기업들은 관세를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어요.
가장 초기적으로 취하는 전략은 overload, 즉 관세가 발효되기 전 최대한 많은 제품을 선적하는 것이고, 그 다음 전략은 어느 나라에 얼마만큼의 관세가 적용될지 모르는 상황이므로 공급망 기반을 여러 지역으로 확대하는 거예요. 이미 미국의 많은 기업들은 중국 의존도는 낮추고 공급망 인프라를 다변화한 상황인데요.
이와 함께, 미국의 90년 된 자유 무역지대(FTZ)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어요. National Association of Foreign-Tr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