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자사몰 전환율과 이탈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일본의 '데상트'는 최근 사이트를 리뉴얼해 전환율 30% 증가에 성공합니다. Key는 OMO 전체 판매율을 올리는 거예요.
여러분 자사몰의 평균 전환율과 이탈률은 어느 정도이신가요?
전환율 30% 증가와 이탈률 40% 감소.
아마도 이커머스를 운영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수치는 꿈의 수치일 거예요. 이 수치는 일본의 데상트가 최근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얻어낸 수치랍니다. 놀라운 업그레이드죠.
한국에서 자사몰이 보편화된 지도 거의 10여 년이 흘렀어요. 아마도 지금쯤 자사몰의 리뉴얼을 기획하시는 기업들도 여럿 있으실 텐데요. 오늘 데상트의 사례가 몇 가지 영감을 줄 수 있을 듯요.
데상트는 하우스 브랜드인 '데상트' 외, '르꼬끄 스포르티브', '아레나', '엄브로' 등 9개의 브랜드를 전개 중인 기업이에요. 일본에서는 57개의 직영점(2023년 3월 시점)과 공식 자사몰 'DESCEN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