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부쩍 늘어난 #패션브랜드 들의#Vehicle 판매.
왜 모두 #자전거 와 #전동바이크 에 손을 대기 시작하는 걸까요?
패션 브랜드가 의류에만 매몰된다면 다른 기회를 잃을지도요.
일본의 #골드윈, #무인양품 이 어떤 비즈니스를 시작하는지 알아보자구요..
오늘날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고부가가치 사업을 원합니다. 기존의 의류보다는 더 단가가 높은 제품, 혹은 더 마진율이 높은 SKU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싶어하죠.
그러나 다른 분야로의 진출은 쉽지 많은 않은 일이에요. 옷을 만드는데는 익숙하지만 다른 분야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또다른 시행착오를 쌓으며 전문성을 획득해야 하니까요.
만약 여기서 우리가 '제조사'가 아닌 '유통사'의 입장을 취한다면 어떨까요? 우리 스스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하기 보다는, 우리 고객에게 어울릴만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가져와 우리 고객에게 판매하는 거죠. 일종의 파트너십을 통한 딜러십을 획득하는 방식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