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리테일에서 제품보다 #서비스 를 팔아야 하는 걸까요? 일본의 #이온 에서 매장 내에 '생활의 종합서비스'란 코너를 오픈했어요.
"이온은 각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물건을 판매'하는 회사였지만 이제 각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케어를 제공'하는 회사가 되려 합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리테일러들의 서비스 확장에 대한 이야기예요.
요즘 오프라인 리테일러들은 부쩍 '서비스'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보통 '리테일러'라고 하면 '제품'을 파는 사람들이죠? 이 리테일러들이 최근 '제품' 외에 '서비스' 판매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여러가지예요.
첫째, 때로 서비스가 있으면 제품이 더 잘 팔린답니다.
Best Buy의 경우 원래 가전을 판매하던 유통이었지만, Geek Squad란 가전 설치 및 수리 서비스로 확장하며 남다른 입지를 구축했어요. 이 서비스 때문에 가전을 Best Buy에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죠.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