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워크맨 의 인기가 다시 치솟고 있어요. 이제 워크맨은 '아웃도어'의 영역이 아닌 생활형 기능복의 영역에서 열띤 수요를 경험하고 있답니다. 다만 자꾸 품절이 나다보니 고객 불만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반응생산과는 거리가 먼 이 기업의 결단은 생산량의 대폭 확대..! 넘 위험해 보이나요..? 두구두구둥! 가을이 시작되면서 그 결과는요...!
일본의 워크맨(ワークマン)이 다시 인기를 되찾으며 부활하고 있어요.
팬데믹 후 크게 증가했던 캠핑 붐이 꺼지면서, 일본에서 워크맨을 포함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급하강 곡선을 그렸었죠. 워크맨도 2024년 3월기에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하면서, 주가는 30% 가까이 하락한 바 있었는데요.
지난해부터 다시 안정을 찾으면서 4천엔을 밑돌던 주가는 다시 5700엔을 회복했어요. 2025년 3월기 매출은 매출 3.2% 성장, 영업이익 5.4% 성장, 당기순이익 5.7% 성장이란 안정적 수익을 거두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