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잡한 #커피구독 시장에서 #스페셜티커피 란 프리미엄 세계를 공략하는 스타트업이라...이 친구의 스케일업이 가능할까요? #포스트커피 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어요. 오늘날 스케일업은 '점유'가 아니라 '연결'이에요. 더 잘 연결될 준비가 되셨나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요즘 이커머스 비관론에 빠진 분들이라면 정말 흥미로워하실 사례를 하나 들고 왔어요. 바로 일본의 PostCoffee란 친구랍니다.
포스트커피는 온라인 커피 전문 플랫폼이에요. 그리고 이 온라인 플랫폼은 다른 플랫폼들과 달리 가성비나 양적 밀어내기로 승부를 보지 않아요. 이 스타트업은 프리미엄 커피들을 매스 시장으로 연결하는 올바른 방법을 찾아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보통 취향 산업, 즉, 덕후 산업들은 매스(mass)가 되기 힘들지요?
덕후가 달래 덕후인가요.. ㅋㅋㅋ 그런 사람이 몇 안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