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가 맥을 못춘다는 나라 #중국.
#루이싱커피 다음의 스타벅스 대항마는 아마 #MannerCoffee 인듯요.
이들은 더 저렴한 버전의 스타벅스 짭이 아니랍니다.
내수 브랜드가 스벅을 이기는 법, 알아볼까유?
edited by sasshi (박주민)
중국에서 커피 시장은 나날이 활성화되고 있어요. 올해 중국의 커피 시장은 1,130억 위안(20조원)의 매출에 도달하고 향후 5년 동안 약 10%의 CAGR(복합 연간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전세계 예상 성장률 4.2%의 두배를 넘는 수치예요.
현재 중국의 커피 시장에는 1999년부터 진입한 스타벅스나 일리카페와 같은 1세대 주자들에 이어, Lavazza와 Tim Horton같은 후발 주자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어요.
스타벅스와 기타 초기 진입자들은 처음 중국에 커피 소비 문화를 소개하고 구축하는 데에 포커스를 두었지만, 이제 이들은 다른 글로벌 경쟁자들보다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