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럭셔리들의 실적 발표가 이어지고 있어요. 가장 두드러진 브랜드 중 하나는 #제냐 예요. 지난해 무려 27% 성장! 하지만 5년 전만 해도 제냐의 이런 성공은 예측하기 어려웠답니다. 변화는 2016년 Alessandro Satori가 디렉터로 오며 시작되었어요.
제냐(Zegna)는 지금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어요.
이달 초 에르메네질도 제냐 그룹은 2023회계연도 잠정 매출이 19억 유로, 즉 현재 환율로 약 21억 달러라고 보고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27.6% 증가한 수치예요. 4분기 매출은 5억 7천만 유로로 전년 대비 40.1% 증가했답니다.
제냐 그룹은 전년도에 비해 모든 지역에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경험했어요. 북미 지역이 전년 대비 41.6% 증가해 가장 많이 성장했고, EMEA 지역은 6억 5900만 유로로 26.6% 증가했죠.
2023년은 럭셔리 인더스트리에서 승자와 패자가 정확히 갈렸던 시점이었어요. LVM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