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패스트패션 이 급부상할 때 GAP같은 SPA 브랜드들의 매출은 하염없이 떨어졌어요. 이제 전혀다른 패러다임의 #Shein 과 #Temu 가 성장 중이에요. 이 두 브랜드의 부상이 이제 패스트패션을 위협할 차례일까요?
최근 Shein과 Temu의 성장이 무서워요. 그리고 이 두 기업의 성장이 이제 다른 브랜드들의 점유율에 영향을 끼치기 시작했어요.
과거 Fast Fashion 시장이 처음 열렸을 때 가장 먼저 피해를 입은 브랜드는 GAP과 같은 브랜드였는데요. 옷이 수개월 동안 순환하지 않는 거대한 내셔널 브랜드들은 H&M이나 Zara가 성장하면서 가장 먼저 점유율을 잃기 시작한 곳이에요. 바나나 리퍼블릭(Banana Republic)은 소비자들이 Zara, Forever 21, H&M을 선택하면서 2015년 매출이 급감했었죠.
이제 Ultra Fast Fashion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