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의 브랜드전략은 지난 1년간 눈에 띄게 달라졌어요.
지난주 오픈한 #ZaraAtelier 는 Zara의 #꾸뛰르 에 대한 비전이에요.
Zara는 저렴하고 트렌디한 옷을 사러 가던 곳이었쥬?
이제 Zara는 더 많은 걸 원하고 있어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Zara의 브랜드 운용방식은 지난 1년간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Zara의 방식은 오랫동안 Fast Fashion일변도의 폐쇄적인 인하우스 기획에 의존해 왔어요. 빠르게 트렌드를 파악해 제품에 적용하는 과정은 내부 알고리즘과 룰에 의해 수행되었죠. 이 방식은 놀라운 퍼포먼스를 Zara에 안겨다주었고, 90년대와 2000년대를 관통하는 동안 잘 작동했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바뀌면서 기획에는 '트렌드'와 다른 영혼(Spirit)이 필요해졌어요.
과거엔 사람들이 좋아하는 옷이 무엇인지를 파악해 그걸 만드는 것이 옳은 방법이었지만 이제 소비자들은 점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