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가 오프라인 전략을 가다듬고 있어요. 대형 매장은 초대형 매장이 되면서 여러 혁신 기술을 도입하고 있답니다. 요즘 오프라인 매장 면적을 줄이는 브랜드들도 많지요? 하지만 이커머스가 활성화되고 옴니채널이 구현되면 셈법은 전혀 다를 수 있어요. Zara가 최근 플래그십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Zara가 지난달 영국 트래퍼드 센터(Trafford Centre)에 영국 최초의 다양한 시도를 담은 초대형 매장을 열었어요.
이 매장은 기존에 피일 애비뉴(Peel Avenue)의 상·하층에 걸쳐 있던 플래그십을 접고, 존 루이스(John Lewis) 옆의 재단장 구역으로 확장 이전했어요. 이전 매장과 비교하면, 대규모 리노베이션을 거쳐 영업 면적을 40% 확장하고 직원수도 40% 늘려 총 4,800㎡ 규모에 270명을 고용하는 규모가 되었답니다.
Zara의 최근 스토어 전략은 중대형 매장을 줄이고 더 집중적인 초대형 매장을 지음과 동시에, 옴니채널형 이커머스를 활성화시키는 거예요. Zara는 초대형 하나를 운영하는 것이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