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lando 의 주가가 최근 급락하며 전망이 불투명해지고 있어요.Zalando는 #최근 도매 파트너를 찾는 브랜드들에겐 최고의 모델이죠.그러나 스스로는 #마켓플레이스 가 되고자 합니다.Zalando Wholesale은 브랜드들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오늘날 많은 브랜드들이 D2C와 도매 사이에서 고민합니다. 그런가하면 유통 기업들은 리테일링과 마켓플레이스 사이에서 고민합니다.
브랜드들은 D2C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브랜드를 콘트롤하고 싶어하는 동시에, 더 많은 도매채널을 확보해 안정적으로 성장하려 하고 있어요. D2C에서 자란 많은 디지털 네이티브의 목표는 신뢰할만한 도매파트너들을 만나는 것이죠.
반대로 많은 유저를 확보한 유통기업들은 모두 플랫폼 사업으로의 확장을 꿈꾸고 있어요. 자기 브랜드만 팔던 SPA브랜드들도 타사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소개하며 소비자에게 더 많은 옵션을 주고 싶어하죠. 물론, 이 방식은 도매가 아닌 마켓플레이스 방식이길 원해요. 유통은 중개자 역할만할 뿐 재고를 매입하고 싶어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