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세대보다 더욱 #프레스티지 #뷰티 를 선호하는 #Z세대. 이들은 심지어 샤넬, 디올, 에스티로더 같은 헤리티지 브랜드에 관심을 보입니다. 이들이 Z세대의 마음을 붙잡는 공식은 무엇일까요?
Z세대는 럭셔리 뷰티의 마케팅 및 유통 전략에 집단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Beauty INC에 따르면, 최근 뷰티 업계에서 오래된 럭셔리 뷰티 브랜드들을 구매하는 젊은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NielsenIQ 데이터에 따르면 Z 세대 쇼핑객의 61%가 럭셔리 뷰티 제품을 구매 중인데요. 이는 밀레니얼 세대와 비교하자면 2% 낮은 수치지만, X세대와 부머 세대보다 높은 수치예요.
MZ세대로 통칭되는 밀레니얼과 Z세대들은 유난히 뷰티 관련 지출이 높은 세대예요. 두 세대 간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는데 Z세대는 특히 헤어 관리 분야에선 밀레니얼보다 더 많은 돈을 지출하는 경향이 있어요.
소비자 컨설팅펌인 Circana가 상반기에 정리한 뷰티 산업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