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묘한 앱이 하나 출시됐어요. 스스로를 #소셜앱 이라 부르지만 들어가보면 #채팅앱, 또 거래품목을 보자면 #뷰티앱 인 이곳. #ChatGPT 까지 아우른다는 이 친구의 이름은 #RTRO 예요.
최근 ChatGPT를 아우르는 흥미로운 앱이 하나 출시되어 소개합니다.
이제 막 시작된 앱인 만큼, 성패 여부는 시간이 지나야 알게 되겠지만, 이 앱은 컨셉에서 몇 가지 중요한 시대적 변화를 읽을 수 있는 사례예요.
RTRO라 불리는 이 앱은 크게 보면 '소셜' 앱을 표방하고 있고 여기에 커머스가 자연스럽게 인볼브되어 있는 걸로 보이지만, 실상은 뷰티 브랜드와 뷰티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진화된 인스타그램, 진화된 '뷰티 앱'이에요.
RTRO가 소셜을 구축하는 방법은 각 계정 소유자가 자기 피드에 포스팅을 하는 방식이 아니에요. 그보다는 '채팅 허브'가 되겠다는 게 이 소셜의 목표인데요. 이 채팅 기능에는 비공개 그룹 채팅 섹션, 브랜드 및 인플루언서가 팔로워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공개 섹션, ChatGPT 통합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