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들의 #푸드 소비는 마음과 습관이 달리 움직이고 있어요. 이 불협화음은 큰 기회랍니다. 웰빙을 외치지만.. 자꾸 달콤한 것에 손이 가는 것…!
Z세대의 소비력이 증가하면서 최근 이 세대를 겨냥한 제품과 브랜드들도 바쁘게 출시되고 있어요.
특히 푸드 카테고리는 Z세대가 가장 즐겨 소비하는 분야 중 하나인데요. 이 세대의 식습관은 유달리 뚜렷하면서도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고 해요. FoodDive에선 Z세대의 이런 면모가 푸드 업계에 흥미로운 도전을 제기하고 있다고 썼어요.
얼마 전 건강 식생활 앱인 Lifesum이 최근 10,000 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야말로 가장 건강과 기능성 영양에 관심이 많은 세대라고 해요. Z세대의 73%는 푸드를 선택할 때 에너지 강화를 제일 중요한 요소로 꼽았구요. 61%는 정신 건강 개선을 위해, 40%는 더 나은 수면을 위해 푸드를 선택한다고 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