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D의 SHUDU,패션의 현재를 말해주는 ICON
by
sohee

2018-07-26
#디지털 #인플루언서 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번에 미국 #WWD 에서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실시했나요.
지금 패션계의 다양한 이슈를 담은 상징적 프로젝트.
여기엔 #한국스타트업 #CLO 의 기술도 들어가 있답니다~
최근 미국 WWD에서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어요. 요즘 '디지털 인플루언서'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한번 말씀드린 적 있죠? 저는 그 중 한명인 Miquela와 프라다의 콜라보레이션을 설명한 적 있었는데요. (여기 클릭) WWD에서 최근 Shudu라는 또 하나의 디지털 수퍼모델과 새로운 프로젝트를 펼쳐 화제입니다.
Shudu는 Miquela와는 달리 현재 패션계의 이슈가 될 수 있는 여러 상징적 요소를 담고 있어요. 먼저 Shudu가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볼까요? 아래가 Shudu입니다.
Shudu는 28 세의 영국인 패션 사진 작가 Cameron-James Wilson이 2017년 초에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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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6월 국내 오프라인 유통업 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대형마트(-2.8%), 백화점(-0.9%), 편의점(-0.7%) 모두 역성장을 기록해 코로나 이후 5년 만에 마이너스로 전환습니다.(한국금융경제신문 보도)
현대백화점은 8월 7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2층에 자체 개발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Till White) 1호점을 오픈한다고 6일 발표했습니다. 백화점 업계 최초로 자체 F&B 브랜드를 선보이며, “물건을 파는 곳이 아닌 경험을 파는 백화점”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합니다. (뉴스핌 보도)
국내 이커머스 1위 쿠팡(Coupang Inc)이 2025년 2분기 매출 11조9763억원으로 분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9.3%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핵심 사업인 로켓배송 등 프로덕트 커머스 매출이 10조3044억원으로 17%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고, 분기 활성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0% 늘었습니다. (탑데일리 보도)
한국을 찾는 해외 럭셔리 쇼퍼들이 늘면서 백화점들의 명품 매출 지형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잠실점은 올해 상반기 외국인 매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하는 등 최근 3년간 잠실점 연평균 매출(10%대)보다 2배가량 높았습니다. 에비뉴엘 잠실점·월드몰에 AI 통역 서비스를 도입해 일평균 700여건의 외국인 상담에 즉각 대응 중입니다. (경향신문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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