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선 요즘 #라이브커머스 의 열기가 식은 듯 하지요? 그런데 라이브커머스 늦깎이인 미국에선 라이브쇼핑앱 하나가 GMV 8조원을 내다보고 있어요. 바로 #왓낫(#Whatnot)이란 앱이에요. 왓낫의 라이브커머스는 홈쇼핑형 라이브와는 완전히 달라요. 이들은 아마존보다는 넷플릭스에 가깝다는 평을 들어요. 쇼핑 앱이기 전에 엔터테인먼트 앱이랄까요? 그렇다고 숏폼 드라마나 토크쇼를 하는 건 아니랍니다. 가장 핵심은 이 앱이 '#열정구매' 관련한 카테고리를 집중적으로 다룬다는 거예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