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웬디스 가 내년부터 #다이나믹프라이싱 을 시작한다고 해요. 이런 대기업 규모의 브랜드가 #가격유연제 를 실시하려면 몇 가지 조심해야 할 점이 있어요. 미리 알아둘까요?
최근 미국의 패스트푸드 Wendy's에서 2025년부터 다이나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을 시도하겠다고 밝혔어요.
다이나믹 프라이싱은 이커머스 기업들이 먼저 도입했지만 지금은 오프라인 기업들에게 점점 유용한 도구가 되고 있답니다. 오프라인에서의 다이나믹 프라이싱은 비수 타임이냐 성수 타임이냐에 따라 가격을 달리 정하는 거예요. 성수 타임에는 조금 더 받거나 제값을 받고 비스 타임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거죠.
이 방식이 일본에선 많이 보편화되고 있어요. 미용실이건 식당이건 빨래방에 건 붐빌 때 가면 비싸고 붐비지 않을 때 가면 저렴하게 가격을 책정해 놓은 곳들이 많아요.
리테일러들이 이런 가격제를 도입했을 때 얻게 되는 가장 큰 이익은 피크타임 때 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