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산업 에 변화가 필요해보입니다.
Z세대들의 아이콘으로 부상 중인 #VSCO걸 들,
이들이 이전 세대와 전혀 다른 소비를 하고 있어요.
최근 #에스티로더 전망이 강등된 이유,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VSCO 걸이란 말이 유행 중이라고 얼마 전 소개 한 적 있죠? 패션뷰티 산업에서 한 때 VSCO 걸들은 판매를 주도하는 견인차였어요.
그런데 상황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지난주 Fortune 지에서는 "VSCO걸들이 어떻게 뷰티 산업을 재편하는가"란 기사가 실렸어요. 이 기사에는 특히 10대들에게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VSCO 걸들의 소비패턴과 철학이 달라지면서 화장품 산업에 불어닥친 변화를 지적합니다.
일단 한국에 소개된 VSCO 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이들의 이미지는 비슷비슷하고 아이코닉합니다. 화장기 없는 얼굴에 헐렁한 티셔츠, 반바지, 버켄스탁이나 스니커즈를 신은 모습들이죠. 대표적인 VSCO 걸들의 이미지를 가져와 보면 아래와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