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온라인_럭셔리 들이 잇달아 파산, 폐업, 인수되었지만, #MyTheresa 는 최근 분기 18% 성장을 보고했어요. 보그 비즈니스에선 이 플랫폼을 "온라인 럭셔리 최후의 1인"이라 불렀어요. 나홀로 성장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얼마 전 보그 비즈니스에는 흥미로운 기사가 실렸어요.
"온라인 럭셔리 최후의 1인"이란 타이틀의 이 기사는 최근 연이어 파산하고 있는 온라인 럭셔리 업계에서 홀로 빛을 발하고 있는 Mytheresa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었죠.
Mytheresa는 3월 31일 기준으로 하는 2024 회계연도 3분기 실적에서, 매출이 무려 17.6% 증가하며 2억3,300만 유로를 기록했어요.
Mytheresa의 성공은 '온라인 럭셔리'란 모델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는 걸 입증해주는 사례예요. 아울러 정 반대의 의미에서, 온라인으로 럭셔리를 판다는 것만으로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는 걸 입증하는 사례이기도 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