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리테일러들이 최근 #VIP관리 에 힘을 쏟고 있어요.
달라진 점은 인력보다 #테크 중심의 서비스가 늘고 있어요.
소수에게 특별대우하기 보다 다수를 확보하는 전략,
테크와 사람이 어떻게 배합되는지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많은 패션기업들이 점점 더 VIP 중심으로 비즈니스 포커스를 이동하고 있어요.
2020 년에 Mytheresa의 상위 충성고객은 평균 주문 금액이 935유로를 초과하고 연평균 16회를 구매했으며 이 2.6%의 고객은 총 매출의 약 30%를 창출했어요. Net-a-Porter는 EIP(Exremely important person)이라고 불리는 고객들은 WWD에 따르면 연간 최소 7,000달러를 소비하고, 이 중 EIP 프리미엄 고객은 최소 $25,000 정도를 쓴다고 해요.
VIP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어요.
보통 VIP 서비스는 인력 리소스가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