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니커즈 시장에 트렌드가 변하면서 #Vans 는 가장 큰 타격을 받는 브랜드가 됐어요. Vans의 또하나의 문제는 모기업 #VFcorp 의 상황인데요. 몇가지 경영 오판이 기업 리더십을 흔들고 있습니다.
Vans가 활력을 잃고 있어요.
기업인 VF Corp. 하에서 Vans는 2004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지만, 그 이후 기세가 빠르게 고갈되고 있어요. Vans의 매출은 2019년 3월까지 24% 증가했지만, 2022년 마지막 3개월 동안은 13% 감소했죠. Modern Retail 에 따르면 Vans는 올해에도 전년 대비 매출이 22% 감소하는 등 급격한 감소를 경험하고 있어요.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Vans는 포괄적인 전략으로 다시 성장의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도매 계정을 개편하고, 스타일의 다양성을 줄이고, 마케팅 접근 방식을 개선하고, 결정적으로 오늘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현대적인 스타일을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