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커머스 에는 보통 그런 공식이 있었죠.
TV에선 홈쇼핑, 모바일에선 #Vcommerce.
근데만약 #TV랑 #모바일이랑 #통합되면요?
미국은 이미 TV가 페이스북이 되고 있구요.
떠헙 #한국도 #먼가 #나타났음요!
문제적 #스타텁 #사운들리 에 주목해보자구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우앙 이번 주, 다음 주가 넘나 바빠요....ㅠㅠㅠ 여러분은 휴가 언제 가시나요? 저는 8월 6-10일이 휴가랍니다. 아무 계획도 없는데, 일단은 좀 쉬어야 겠어요...5월부터 강행군이 이어져서 완전 탈진상태가 되어 가고 있거든요. 남편은 바빠서 못놀아 준다니.. 아, 모할까나..이번 휴가 땐 맨날 늦게 일어나 브런치 먹을 거에요!
오늘은 대박 신기한 소식을 하나 들고 왔슴당..ㅋㅋㅋ 우리모두 관심있어하는 V COMEMRCE 얘기에요. V COMEMRCE는 Video Commerce의 약자죠. 쉽게 말하면 동영상을 활용한 컨텐츠 커머스인데요. 아시다시피 Z세대로 갈수록 동영상 파워는 엄청 나요. 제가 작년에 조사했을 때만 해도 얘네들의 유툽 1일 시청 시간이2시간을 넘었거든요.
그러다보니 어떻게든 동영상을 커머스와 연결하려는 시도는 참 깨알같은 비즈니스 모델을 낳으며 발전해 왔었죠. 제가 데일리에서 소개했던 것들만 함 추려볼까요? QVC는 여러면 얘기했으니 빼고, 다른 애들만 추리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