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두가 #카페 를 하고 있습니다. #Zara 도 #Uniqlo 도 이제 매장에 카페 옵션을 늘리고 있죠. 4년 전 등장했던 Uniqlo Coffee가 지금 어떻게 진화하고 있을까요? Uniqlo의 글로벌 진출에서 카페는 점점 중요한 전략이 되고 있어요.
4년 전 Uniqlo는 일본 도쿄의 긴자 플래그십 내에 조용히 Uniqlo Coffee를 런칭했어요.
당시 이 카페 옵션은 그다지 눈길을 끌지는 못했어요. 메뉴는 단순하고 BI는 인상깊지 않아서 매장에 들른 방문객 중 이 코너를 찾는 이들은 소수의 관광객들 뿐이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Uniqlo가 글로벌화에 공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한 지금, Uniqlo의 카페 옵션은 글로벌 시장에서 바이럴을 만들고 매장 내 체류 시간을 늘리는 이색적 요소로 자리잡기 시작했어요.
현재 Uniqlo Coffee는 일본,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지역에 이미 여러 매장이 운영 중이에요. 이들 매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