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너도나도 올해 실적 전망을 하향조정하고 있지만, #유니클로 를 운영 중이 패스트리테일링은 도리어 '상향' 조정을 했어요. 유니클로와 GU 또한 북미 진출을 새로운 성장 축으로 잡고 있었는데요. 대체 #관세 문제에 이 기업은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 걸까요? 관세 폭풍 속에 이 기업이 매출과 마진을 방어하는 법,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미국의 고율 관세가 글로벌 공급망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유니클로(Uniqlo)를 운영하는 패스트리테일링(Fast Retailing)이 올해 연간 실적 전망을 상향 조정했어요.
패스트리테일링은 북미 시장에서의 수익은 20% 수익 감소할 거라고 내다보았지만, 결론적으로 그룹 전체 이익에 대해서는 오히려 성장을 자신했어요. 글로벌 경기 둔화와 미중 무역갈등, 중국 내 소비 위축이라는 3중고 속에서 어떻게 이런 실적 가이던스가 가능한 걸까요?
올해 2월 말 기준, 패스트리테일링의 상반기(202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