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기반 리테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오프라인 리테일은 점점 '판매형 포맷'에서 '#체험형 포맷'으로 바뀌고 있어요. 그런만큼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리테일 진출이 활발한데요. 넷플릭스에 이어, 유니버설뮤직그룹도 #유뮤직숍 이란 리테일을 본격 확장하고 있어요. 전세계 어쩌면 미래 오프라인 리테일의 주인은 #IP, #콘텐츠 회사들일지요. 그들은 '체험할 거리'를 한 가득 가지고 있고, 이 IP를 기반으로 머천다이즈와 팬덤 사업을 확장하고 싶어해요. 유뮤직숍이 어떤 리테일인지 들어보실래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