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sohee

2018-01-30
안녕하세요? 최근 어그(Ugg)부츠가 다시 이슈화되고 있어요. 한 때 세상에서 가장 추한 신발에 크록스(Crocs)와 함께 이름을 올리기도 했었던 어그. 최근 크록스 또한 여러 핫디자이너들과 콜라보를 하며 주목받기 시작하더니, 이제 어그의 차례가 된 듯 합니다. 아닌게 아니라 최근에는 "왕년의 아이템들"이 다시 부활하는 트렌드가 고개를 들고 있어요.
어그의 경우, 크록스와 대비되는 부분은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 이전에 스스로 많은 변화의 시도들을 하고 있었어요. 스스로 모멘텀을 만들려는 여러가지 시도를 했었죠. 먼저 2017년 추동에는 기존의 플랫부츠와는 다른 굽이있는 부츠를 선보였답니다. 이 모델이 전에도 한번 나온 적 있었는데요. 이번엔 롱부츠 스타일로 다시 선보였어요. 그리고 탑모델Rosie Huntington-Whiteley와 탑스타일리스트 Rachel Zoe를 고용해 캠페인을 진행하죠.
그리고 어그는 스타워즈 개봉에 발맞추어 아동용 스타워즈 컬렉션을 출시하죠. 지난 12월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마케팅이었어요.
이런 여러가지 기업 자체의 노력이 축적되어 오던 중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日 지방백화점을 생활밀착형 쇼핑센터로 전환하는 법
- ZARA가 최근 플래그십을 어떻게 바꾸는지
- 일본 정부 “AI와 함께 ‘블록체인’이 국가과제입니다”
- Meta가 오프라인 안경점을 낸다고 합니다
- 오클리 매장에 스마트안경 테스트 코너가 오픈
- 중국발 ‘브랜드’ 시대: Made-in-China 시대는 잊으세요
- 식품 키우는 지그재그: 10-30 여성이란 틈새
- [VIP] 치폴레와 한국, 디아스포라 外
- 라운지웨어 미학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 How They’re Moving
- 中 퀵커머스에 올인하는 플랫폼들: ‘이커머스의 미래’라는 확신
- [VIP] K뷰티, 재고, 상도의(商道義) 外
- [Index] 2분기 글로벌 뷰티 시장 순위: 조선미녀의 성장률
- GAP의 뷰티 진출, 얼마나 강력할까요?
- 日 세이조이시이: 고급 슈퍼마켓의 연회비 10만원 멤버십 실험
- 중국발 ‘브랜드’ 시대: Made-in-China 시대는 잊으세요
- ‘아메리칸 럭셔리(American Luxury)’ 시대
- 리테일미디어의 새로운 기회: “비엔데믹(Non-endemic)”
- How They’re Moving
- [이 테크 쓸 만 하오!] 아마존 회계 노가다가 자동으로
- K뷰티가 자기복제를 멈추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경쟁하는 법
- 한국 유통 통계 2025 H1
- 로레알과 몽클레르가 대미 15% 관세를 3%로 완화하는 법
- 월마트: AI 에이전트가 검색을 대체하며 곧 검색창이 없어질 거라 예고
- Patagonia가 푸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이유
- [탐방기] 무신사가 강남 한복판에 ‘영·걸즈·우먼’ 실험실을 만든 이유
- CXO와 CCO: ‘고객경험 전담임원’ 신설 중인 오프라인 기업들
- 열정 구매(passion purchases)란 소비 트렌드
- [Lyst Index] 2025년 2분기 핫브랜드 1위와 핫제품 1위
- K뷰티가 알아야 할 트렌드
News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2.7%, 온라인 +15.3%로, 전체 유통 매출이 전년 대비 9% 이상 성장했습니다. (통계청 발표)
무신사는 자체 색조화장품 브랜드 ‘오드타입(Oddtype)’을 앞세워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습니다. 8월 말 무신사는 오드타입을 말레이시아 최대 H&B스토어 체인 가디언(Guardian)의 매장 2곳에 입점시켰습니다. (한경 보도)
네이버가 컬리와 우버와 잇달아 손잡으며 제휴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경 보도)
애경산업이 예상보다 빨리 우선협상자를 찾으면서 홈플러스, 11번가, 위메프 등 쌓여있는 유통 매물 매각에도 영향을 끼칠지 주목됩니다. (대한경제 보도)
Latest from Blog

베트남 파워: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와 ‘이온몰 하동점’의 굉장한 트래픽
일본의 #이온 과 한국의 #롯데 가 #베트남 에서 혁혁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어요. 성장하는 나라라지만 아직 1인당 국민소득은 1만불과 거리가 먼 나라.. 그럼에도 이런 매출파워가 작동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실제 방문해보면 트래픽과 위용에 놀라게…

日 진격의 이온(Aeon) 주가
스몰토픽이에요~ 요즘 일본의 #이온 주가가 코인처럼 뛰고 있어요. 정말 느리게 성장하는 공룡이건만, 투자자들의 사랑을 받는 이온..! 이 기업은 느리지만 확실한 성장을 약속해 왔어요. 요즘 일본의 공룡 유통 기업 이온(Aeon)의 주가가 코인처럼 뛰고…

향수-뷰티 하이브리드 :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
요즘 #뷰티 씬에는 #향수 하이브리드 제품이 빠르게 늘고 있어요. 최근엔 #하이브리드 란 키워드 자체가 프로덕트 개발의 핵심이 되고 있는데요. 향수가 어떤 제품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뷰티에서 '하이브리드'는 제품 개발 트렌드에서…

日 워크맨: 물량을 10배 늘려 생산합니다
일본의 #워크맨 의 인기가 다시 치솟고 있어요. 이제 워크맨은 '아웃도어'의 영역이 아닌 생활형 기능복의 영역에서 열띤 수요를 경험하고 있답니다. 다만 자꾸 품절이 나다보니 고객 불만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반응생산과는 거리가 먼 이 기업의…

Amazon Invetee가 단계적으로 폐지됩니다
스몰토픽이에요~ #아마존 의 Amazon Invetee가 단계적으로 폐지된다네요. 한때 개꿀이었던 특전을 없애는 이유는 프라임 멤버를 늘리기 위해서예요. 대신 새로운 #아마존패밀리 란 멤버십이 출시되었어요! 아마존이 Prime 회원이 가족이나 다른 곳에 사는 친구와 무료 배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