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리테일미디어 진입을 준비 중이시라면, 또 '스폰서드 광고'를 넘어서는 포맷을 찾고 계시다면, 여기 #우버 의 사례를 읽어 둘 필요가 있어요. '라이딩 앱'이란 비즈니스는 어떻게 광고를 넣을까요? 우버는 자신들의 비즈니스에 딱 맞는 광고를 개발하는 데에 성공했어요. 어떤 순간에 어떤 광고가 유효할지 찾아내는 힘. 그것이 광고주의 선택을 판가름한답니다. 리테일미디어란 게 만드는 것 보다 더 어려운 건 광고주를 유치하는 거거든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리테일 미디어 이야기예요. 요즘 유통들이 너도나도 RMN(Retail Media Network)에 뛰어들면서 이 시장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어요. '커머스'란 비즈니스를 가진 기업, '고객 데이터'를 자산으로 가진 기업이라면 광고플랫폼을 열지 않은 기업을 찾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