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뷰티 리테일러 #울타 가 'UB Marketplace'라는 새로운 마켓플레이스를 런칭했어요. K뷰티들이 눈여겨보아야 할 기회예요. 어떻게 입점이 진행되는지 알아볼까요?
미국 최대 뷰티 리테일러 울타 뷰티(Ulta Beauty)가 새로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UB Marketplace’를 공식 출시했어요. 이번 플랫폼은 초대받은 브랜드만 입점할 수 있는 초청제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초기에 100개 이상의 신규 브랜드가 참여한다는군요. 울타는 향후 12~18개월 내 입점 브랜드 수를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에요.
브랜드는 UB 마켓플레이스에 직접 입점 신청할 수 있으나, 유통업자(distributor)나 리셀러(reseller)는 참여할 수 없는 구조예요. 입점 수수료는 판매액의 18% + 배송비로, 아마존의 기본 15%~럭셔리 뷰티 최대 30% 수수료와 비교하면 평균적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이 플랫폼은 프랑스의 마켓플레이스 솔루션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