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
#TmallGlobal 이 해외에 뿌린 씨앗들에서 싹이 트고 있네요.
최근 #인디브랜드 들을 그렇게 유치할려고 안간힘인데요.
어느덧 매출 100만위안 이상 브랜드가 2000개 넘는답니다~
Tmall이 요즘 해외 인디브랜드들 유치하려고 아주 열씸이란 소식은 몇번 전한 바 있지요?
알리바바에 따르면, 2021년 한해 동안 Tmall Globaldp는 5,000개 이상의 새로운 해외 브랜드가 출시되었어요. 아울러 그 중 2,000개 이상의 중소기업이 연간 100만 위안($155,000)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는 군요. 한국돈으론 2억이 초큼 안되는 돈이에요.
넘 작아 보이나요..? ㅋㅋㅋ 글쎄요. 이들 중 80%가 중국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브랜드랍니다. 쪼꼬만 D2C 브랜드 입장에서 중국이란 낯선 나라에 입점했는데 한달에 1500만원 넘게 매출 나오면 이건 그렇게 작은 게 아니지요.. 미래에 대한 어마 큰 야심을 품을 수 있는 시작이에요. 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