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들이 #티몰 로 그야말로 Rush, 달려가고 있어요.
너도 나도 여기 #디지털 #플래그십 을 세우는 중요.
누가누가 달려가고 있을까나..?
갑자기 왜 달려가는 걸까나..?
고거슬 알아봅니다아아~~
edited by sasshi(박주민)
중국의 경기는 27년만의 최악이라고들 하지만 럭셔리 브랜드 시장에는 바람이 불지 않는 듯 해요. 이미 전세계 럭셔리 시장의 1/3은 중국이 차지하고 있고, 10년 이내에 50%까지 그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다보니 럭셔리 기업들의 중국 비즈니스도 발빠르게 달라지고 있어요. 과거엔 아무리 중국이라 할지라도 유럽에서 의 비즈니스 방식을 그대로 고수해왔던 탑 브랜드들이 중국식 비즈니스로 적극적으로 선회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루이비통이 쌰오홍슈에 입점하면서 럭셔리 업계가 떠들썩했어요. 한때 면세점에서도 만나보기 어려웠던 루이비통은 완고한 리테일 전략으로도 유명하죠. 지난해까지도 중국에서의 유통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