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요즘 #틱톡 에 대한 미국 미디어들의 기사가 심상치않네요.최근 틱톡이 라이브쇼핑 확장 계획을 중단하면서 기사가 쏟아지는데요.구조조정과 확장중단, 틱톡의 성장이 과연 멎는 걸까요?
많은 브랜드들이 페이스북에 대한 대안으로 틱톡을 찾고 있다는 뉴스와는 달리, 요즘 틱톡의 상황은 썩 좋지 않은 듯 해요.
SocialMediaToday에서는 틱톡이 최근 운영상의 어려움과 관심부족으로 인해 유럽과 미국에서 라이브스트리밍 전자상거래 플랜을 축소하는 등의 재평가에 직면해 있다고 보도했어요.
처음 이 보도는 Financial Times가 발표한 기사에서 시작되어 번지고 있는데요. Financial Times에 따르면, TikTok은 올해 상반기에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에서 라이브 쇼핑기능을 출시할 계획이었고 2022년 후반에 미국으로 확장할 계획이었어요.그러나 영국에서의 파일럿 프로젝트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인플루언서들이 이탈하면서 확장 계획이 중단됐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