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용#스몰토픽 이에요~
음.. #Target 이 구독사업, 그니까 #정기배송 을 취소했네요.
그 이유는 들어보면 일리있어요. 하핫
.#쿠팡 도 정기배송할인은 없앤 상황... 어찌될까유?
흠.. 한 때 리테일이라면 너도 나도 구독옵션(정기배송 옵션)을 설정하던 때가 있었어요. 근데.. 이번에 Target에서 구독 사업을 취소하네요.. 왤까요..?
구독사업의 잇점은 고객을 내 몰에 강하게 묶어둘 수 있다는 거였어요. 반복 결제와 자동보충의 힘이라는 건 고객에겐 깜박 잊고 주문하지 못하는 실수를 예방하는 거고, 기업에겐 고객을 묶어두는 점에서 유리한 거다보니 기업들은 그간 고객이 정기배송을 선택하면 심지어 가격을 할인해주기 까지 했죠.
그런데 이번에 Target이 구독을 취소하는 이유를 들어보니.. 나름 타당한 면이 또 있는 거예요. 그런가 하면 또 누군가는 Target을 비판하고 있답니다.
2014년에 시작된 Target Subscriptions는